KM Board 게시판

세속화된 기독교인 특징

관리자 0 2,702 2020.02.20 18:50
- 세속화된 기독교인들의 8가지 특징 -

<1.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생각치 않고 중요한 결정을 내린다.>

많은 기독교인들이 자신은 신앙인이라고 주장하지만 실제로는 무신론자다. (이를 무신론적 유신론이라 함 - 편집자주).

왜냐하면 이들은 결혼이나 다른 지역으로 이사가는 것, 직업을 바꾸는 것 등의 중요한 결정을 할 때, 하나님의 뜻을 구하거나 성경말씀을 찾아보지 않으며, 영적 지도자의 조언도 듣지 않는다.

​<2. 하나님보다 사람들의 생각이나 시선을 더 의식한다.>

세속적인 셀피 문화 시대를 살아가는 기독교인들은 지혜의 시작인 여호와를 두려워하기보다 친구들에게 보여지는 겉모습(외양), 지위, 인기를 더 추구한다. 우리가 하나님보다 사람들의 생각이나 시선을 더 의식할 때, 우리는 세속화된 기독교인이라고 할 수 있다.

<3. 성령이 아니라 돈에 이끌린다.>

당신이 하나님의 뜻보다 돈을 우선순위에 둔다면, 당신은 세속화된 기독교인이다. 이것이 많은 소위 기독교인이라 하는 이들이 일을 하는데는 그렇게 많은 시간을 사용하면서도 하나님과 교제하는데는 거의 시간을 쓰지 않는 이유다. 예수께서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면, 다른 모든 것들을 더하신다고 하셨다(마 6:33).

<4. 대중문화가 추구하는 가치를 모방한다.>

세속화된 기독교인들은 연애(데이트), 혼전 성관계, 옷, 대중음악 등에 있어서 세속적인 가치들을 신봉한다.

당신이 내적으로 세상의 가치 시스템을 찬양하고 있다면, 당신은 '영의 생각'이 아니라 '육의 생각'을 하는 것이며 세속적인 것이다. ​

<5. 하나님은 당신의 인생에 일부일 뿐이다.>

진정한 그리스도의 제자는 하나님을 자신들의 인생의 일부로 만들지 않는다. 그들에게는 예수 그리스도가 그들의 삶의 전부다.

"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살리심을 받았으면 위엣 것을 찾으라 거기는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느니라. 위엣 것을 생각하고 땅엣 것을 생각지 말라. 이는 너희가 죽었고 너희 생명이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안에 감취었음이니라 우리 생명이신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그 때에 너희도 그와 함께 영광 중에 나타나리라"(골 3:1-4)

<6. 하나님을 추구하는 삶을 살지 않는다.>

세속화된 기독교인들은 이곳저곳에서 잽싼 기도를 하면서 자신들의 세속적인 삶의 방식을 축복해달라고 할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기도 가운데 계속해서 하나님의 얼굴을 구하지 않으며, 성경을 따라 기도하지 않을 것이다. ​

<7. 당신의 삶이 다른 이들에게 복음의 영향력을 미치지 않고 전도도 하지 않는다.>

세속화된 기독교인들은 다른 이들을 예수 그리스도께로 인도해야 한다는 부담을 전혀 가지고 있지 않다. 대부분은 지난 5년이나 10년 사이에 단 한 명의 영혼도 하나님께로 인도하지 않았을 것이다. 그 이유는 그들이 세상에 포섭되어 있어서 영원에 대한 감각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슬프게도 많은 경우에 구원 받지 않은 가족들이나 친구들, 그리고 직장 동료 등 함께 일을 하는 사람들이 당신에게서는 기독교인과 비기독교인 사이의 차이를 전혀 발견하지 못할 것이다.

<8. 재정에 있어서 성경적 청지기 정신을 가지고 있지 않다.>

많은 이들이 자신들의 돈이 하나님께 속한 것이라고 믿지 않는다. 이들은 자신이 자신들의 생명이나 돈이나 부에 대한 주인이라고 생각한다.

하나님께서는 소유의 10%가 아니라 그들의 소유의 100%의 주인이라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당신이 돈을 자신이 원하는 대로, 마음대로 사용한다면, 당신은 성경적 청기지가 아니다. 그것은 진정한 기독교인의 모습이 아니라 세속화된 기독교인의 모습이다.

Comments

Category
반응형 구글광고 등
State
  • 현재 접속자 12 명
  • 오늘 방문자 1,132 명
  • 어제 방문자 918 명
  • 최대 방문자 2,245 명
  • 전체 방문자 448,695 명
  • 전체 게시물 1,515 개
  • 전체 댓글수 0 개
  • 전체 회원수 30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