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 Board 게시판

축사, 대중 목욕탕, 버스 안에서 예배드리는 중국교회

관리자 0 3,253 2019.11.25 07:20

작년 초에 신종교 사무조례가 시행된 이래 중국 공산당은 종교 활동 장소들을 폐쇄, 철거 및 탈취해 왔다. 국영 교회와 미등록 교회 할 것 없이 점점 더 강화되는 탄압을 받아 온 결과 수많은 신자들이 영적으로 집이 없는 신세가 되어 버렸다.

 

크리스천들은 조사와 괴롭힘을 피하고 예배를 계속 드리기 위해 외딴 지역, 때로는 부적합한 장소라도 찾아야 했다. 그들은 열악한 환경에도 불구하고 신앙 생활을 지속하기 위해 인내하고자 하는 결심은 확고했다.  그 현장을 찾아보았다.

 

중국 중부 허난(河南) 상추(商丘)시의 어느 삼자교회 신자들은 작년 8월, 예배소가 폐쇄된 후 한 농가로부터 양 축사를 하나 빌렸다. 신자들은 정부 관리들의 근무 시간을 피해 동이 트기 전부터 모임을 시작해서 오전 8시 이전에 마무리한다.



올해 10월 1일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70주년을 기념하는 국경일을 앞두고 수도 베이징에서는 국가의 승인이 없는 종교 장소를 주 타깃으로 하는 ‘사회 안정 유지’ 조치를 강화했다.

 

그 조치의 일환으로 베이징 차오양(朝陽)구의 한 가정교회가 8월 25일 폐쇄되었으며, 신자들은 탄압을 받았다. 갈 곳이 없어진 신자들은 버스에서 주일 예배를 드렸다.


올해 10월 1일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70주년을 기념하는 국경일을 앞두고 수도 베이징에서는 국가의 승인이 없는 종교 장소를 주 타깃으로 하는 ‘사회 안정 유지’ 조치를 강화했다.

 

그 조치의 일환으로 베이징 차오양(朝陽)구의 한 가정교회가 8월 25일 폐쇄되었으며, 신자들은 탄압을 받았다. 갈 곳이 없어진 신자들은 버스에서 주일 예배를 드렸다.



4월, 네이멍구자치구(內蒙古自治區) 내 한 도시 소재의 가정교회가 현지 통일전선공작부와 종교사무국으로 인해 ‘불법 집회’를 구실로 강제 폐쇄되었다.

 

또한 해당 가정교회 책임자는 만일 계속해서 집회를 이어 갈 경우 체포를 면치 못할 것이라는 협박을 받았다. 더 이상 괴롭힘을 받지 않을 상대적으로 안전한 장소를 찾기에 안간힘을 쓰던 신자들은 운영하지 않는 30 평방미터(약 9평) 규모의 대중목욕탕을 새로운 집회 장소로 사용하고자 임차했다.



작년 9월 10일, 중국 동부에 위치한 안후이(安徽)성 푸양(阜陽)시 당국이 정부가 통제하는 한 삼자교회를 철거해 100명의 신자들은 예배드릴 장소가 없게 되었다. 그들은 비가 오는 날에조차 교회의 폐허 더미 위에서 집회를 이어 갔다.

 

<탄압받는 중국교회를 위한 기도>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우리는 "높은 산이 거친 들이 초막이나 궁궐이나 내 주 예수 모신 곳이 그 어디나 하늘나라"라고 찬송을 불렀습니다.

그러나 윤기나는 반듯한 건물을 소유한 교회가 아니면 마음이 가지 않았습니다. 더욱 자체 건물이 없이 남의 건물을 빌려서 예배드리는 교회는 너무나 부담이 되었습니다.

 

교회의자가 좀 딱딱하면 앉아있기 불편하여 기도가 잘 안된다고 불평했습니다. 주님께서 부르시는 시간에 나는 다른 일로 바쁘다고 기도하지 않았습니다.

먼 곳에 있는 교회는 결단코 합리적인 교회생활을 할 수 없는 교회였습니다. 자가용 자동차는 어디에 쓸려고 그렇게 번질번질하게 닦아 두었는지 모를 일입니다.

중국교회의 소식을 듣고 너무나 부끄러워서 고개를 들 수 없습니다. 너무나 부끄럽습니다. 가슴을 치며 회개합니다.

 

교회당이 파괴되고 십자가가 박살이 나 버린 교회 성전 뜰 안에서 오열하는 중국교인들을 위로하여 주옵소서.

 

나훔 1장 2절에...

“여호와는 질투하시며 보복하시는 하나님이시니라

여호와는 보복하시며 진노하시되 자기를 거스르는 자에게 여호와는 보복하시며 자기를 대적하는 자에게 진노를 품으시며” 말씀하신 여호와여,

중국정부의 교회탄압이 노골화되어지는 상황을 올려드리며 간구합니다.

중국정부가 교회를 정부 통제 아래 두려는 교만하고 악한 정책을 즉각적으로 철회하도록 주님의 강한 손으로 저들의 괴계를 파하여 주옵소서.

 

그렇지만 이 때 중국교회가 더욱 하나님만을 의지하며 거룩하고 순결한 신앙을 회복함으로 도리어 교회탄압을 일삼는 자들이 두려움에 떨게 하시고,

이 일로 인하여 주의 종들이 두려움에 떨지 말고, 오직 여호와 하나님을 의지함으로 지혜롭게 사역을 감당할 수 있도록 긍휼을 더하여 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장재언

 

 

 

Comments

Category
반응형 구글광고 등
State
  • 현재 접속자 15 명
  • 오늘 방문자 669 명
  • 어제 방문자 803 명
  • 최대 방문자 2,245 명
  • 전체 방문자 447,314 명
  • 전체 게시물 1,513 개
  • 전체 댓글수 0 개
  • 전체 회원수 30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