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 Board 게시판

베냐민 지파의 멸망과 대한민국

관리자 0 4,074 2019.08.03 00:24
사사기의 마지막 내용을 보면 한 레위인의 첩이 베냐민 지파의 악한 비류들에게 집단 강간을 당하고 죽는다.

이에 그가 그 첩의 시체를 열두 덩이로 나눠 이스라엘 각 지파에 보낸다.

온 이스라엘 자손들은 이 악을 도말하기 위해 미스바로 모이고, 베냐민 지파에게 그들을 내어놓으라 말한다.

그러자 베냐민 지파가 그것을 거절한다. 그 결과 하나님께선 삼일째 전투에서 베냐민 지파 전체를 이스라엘 온 자손에게 넘기신다. 베냐민 족속은 소수의 인원들만 남겨진채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진멸을 당한다.

이 내용엔 계속 얘기해왔던 두 맥락이 있다.

첫째는 회중 차원 입장의 확정, 둘째는 칼을 빼들고 미스바에 집결한 온 이스라엘 족속들의 목적이 죄악을 도말하는 척결에 있었다는 점이다. 

본래 이 사건의 시초, 당사 존재는 베냐민 지파 안의 비류들이었다. 그러나 베냐민 지파 전체가 하나님과 이스라엘 앞에서 그 악을 '옳은 것으로 용납'하는 입장을 정하여 그 죄와 상관을 이루게 된다. 그들은  죄악을 도말하고자 모인 이스라엘의 칼에 멸족에 가까운 진멸을 당한다.

칼날에 쓰러진 이들은 그 죄를 범하지 않았던 사람들이 대부분이었다. 아무 것도 모르는 애들부터 시작하여 개인 차원에선 베냐민 지파 전체 입장과는 다른 입장을 지닌 이들도 많았을 것이다. 그러나 상위 차원에 떨어지는 칼은 누구도 피할 수 없었다.

하나님께서 악을 도말하겠다고 부르짖는 이스라엘의 손에 베냐민 지파를 넘기신 것은 베냐민 지파 전체의 공식 입장이 그 죄를 용납한 것으로 말미암은 것이었다.

회중 전체의 입장은 그 아래 거하는 개개인과 소규모 차원의 회중을 초월하여 존재한다. 권위 체계라는 영적 세계의 본질, 그 질서 안에서 회중 전체가 권세에게 넘겨지는 것은 개인과 소회중의 차원을 초월하여 벌어지는 상위 차원의 문제다. 심판이 상위 차원의 죄에 떨어지면, 그에 속한 모든 개개인은 피할 길이 없다. 개인 차원에서 동의 안 한다 할지라도 상위 차원이 죄악과 상관을 이루면 개인 역시 상관을 이루게 되는 것이다.

대부분 이들은 WCC에 대해 "우리가 그것을 동의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그 문제를 '그들만의 미친 짓'으로 생각하여 본인들과 상관없다 여긴다. 당연 그로 인한 심판의 문제도 가벼이 여긴다.

그러나 WCC는 각 교단, 단체들이 유기적으로 모여 전교회적 '한국교회'로서 벌인 공식 우상 숭배였다. 북한 정권을 잉태하여 6.25 전쟁의 열매를 낸 신사참배와 마찬가지로 개별 교단과 교회의 차원을 초월한 '한국교회'라는 상위 차원에서 벌어졌던 일이다.

전교회적 '한국교회'의 공식 우상 숭배는 '한국교회'가 우상의 권세 아래로 들어가게 된 것, 하나님 앞에서 '예수 믿는 제사장 국가'라는 정체성이 부여된 대한민국이 태양신 신정 체제인 북한 정권의 권세 아래 들어가게 된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WCC를 반대하는 모든 이들 역시 그 죄악과 상관을 이루게 된 것을 의미한다.

죄악을 옹호하여 베냐민 지파 전체처럼 죄를 멸할 칼에 넘겨질지, 아니면 칼을 든 '이스라엘'처럼 전교회적 '한국교회'로서 우상과 상관한 모든 목사와 교회, 단체들을 쓸어버릴지는 우상과 상관없는 '한국교회'로서 확립을 하느냐 못 하느냐의 문제다. 끼리끼리 부르짖기만 하며 우상 세력을 '한국교회' 안에 내버려두는 것은 곧 '한국교회'로서의 확립이 아닌, '한국교회'로서 우상과 연합하겠다는 공식 입장 확립을 유보케 하는 행위인 것이다.

우리가 중보해야 할 것은 이스라엘 전 지파들에게 시체 조각을 보내어 죄의 실상을 알게 함으로써 온 이스라엘이 칼을 들고 이스라엘로서 모이게 되었듯이 칼을 든 '한국교회'로서의 확립을 이룰 '죄악의 조명(계속 얘기해왔던 그 맥락)', 그렇게 확립된 '한국교회'의 손에 우상 세력들을 붙여달라는 간구, 그리고 그 척결을 동반한 '한국교회' 차원의 공식 회개의 기회다.

또한 실상 그런 문제를 초월하여 회복이 있든 없든 죄악의 당사 존재가 해야 할 일은 죄악과 상관없게 되는 겸비함을 갖추는 것뿐이다. 하나님을 살아있는 존재로서 대한다면 얽혀져 있는 우상 제단과 세력과의 문제부터 정리하는 열매가 시작돼야만 하고 대대적으로 이뤄져 전교회적 차원까지 올라가야만 한다.

구인성님의 페북에서

Comments

Category
반응형 구글광고 등
State
  • 현재 접속자 11 명
  • 오늘 방문자 693 명
  • 어제 방문자 1,071 명
  • 최대 방문자 2,245 명
  • 전체 방문자 474,342 명
  • 전체 게시물 1,519 개
  • 전체 댓글수 0 개
  • 전체 회원수 30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